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

무안교육행정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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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 전 공무원은 꿈틀․맘틀을 키우는 학교 행복한 무안교육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고객 모두가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인식하고 고객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반갑고 공손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얼굴과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스스로 학습하고, 끊임없이 연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우리는 행정 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교육행정 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여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행정서비스 공통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면
  • 우리 직원은 3s(stand, smile, seat)를 실천하겠습니다.
  • 직원의 이름과 사진, 담당업무 등이 게재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고객께서 담당자를 찾는데 1분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께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드리고, 해당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고객께 먼저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 업무를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5분 이내에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도록 하고, 업무처리가 어려운 경우 반드시 메모를 하여 담당자로 하여금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따뜻이 인사를 하겠습니다.
  • 복사기, 전화기, FAX, PC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각종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찾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직원은 방문하는 고객에게 의자를 제공하여 고객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면
  • 전화벨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밝은 목소리로 "안녕하십니까? 무안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상대방이 알아듣기 쉽도록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 하겠으며,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께서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 하겠습니다.
  • 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1시간(근무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고맙습니다","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십시오"등 상황에 맞는 인사를 드린 후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PC, FAX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 우편, PC, FAX 민원을 접수한 경우 1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민원인이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2.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 보장

  • ○ 직접 방문하지 않고 민원처리에 관한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민원서비스안내』 코너를 운영하겠습니다.
  •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사무실 연락처를 안내하겠습니다.
  •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절차
행정정보공개절차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전화 또는 직접 방문시 직원이 불친절하여 불쾌했을 경우
    ☞ 행정팀장(☎ 061-450-7060)에게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에게 즉시 주의 조치하고, 향후에는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대할 수 있도록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민원이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직접 알려드리고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직원의 착오로 다시 방문하였거나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온누리상품권(10,000원 상당)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4.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적극 수용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고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검토하여 향후 행정서비스헌장의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5.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하거나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할 사항이 있거나 교육기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화·우편·FAX·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조치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고객 건의함을 비치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민원 환경 및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불만 접수·처리 창구
    불만접수처리창구
    의견접수 담당부서 전화번호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행정지원과(행정팀) (061)450-7060
    공무원 부조리 신고 행정지원과(행정팀) (061)450-7062
    민원관련 개선사항 행정지원과(행정팀) (061)450-7065

6.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주실 사항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의 모든 직원은 고객여러분께 최고의 교육행정서비스로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행정서비스헌장 제도가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유사 민원의 재발방지와 나아가 무안교육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을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 또한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 ○법규나 제도, 부득이한 사유로 고객 여러분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직원이 있다면 언제든지 추천해 주십시오. 널리 알려 모든 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7. 민원별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을 단축하여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별 처리기간 이행목표
민 원 사 무 명 처리기간 비 고
법정 현재 이행목표
졸업증명서 및 검정고시 관련 증명 즉시 30분 10분
연구·시범학교 근무확인서 즉시 30분 10분
사실증명(확인), 각종 실적증명 즉시 10분 10분
재직(경력,퇴직)증명서 즉시 10분 10분
FAX민원 발급 즉시 1시간 30분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금지행위 및 시설해제 신청 15일 15일 13일
학교법인 임원 취․해임 승인 5일 5일 5일 법적준수기간
학원 설립등록 8일 8일 8일 법적준수기간
학원 변경등록 7일 7일 5일 법적준수기간
학원설립자 변경등록 7일 7일 5일 법적준수기간
개인과외교습자 신고 3일 3일 3일 법적준수기간
공익법인 임원 취․해임 승인 5일 5일 5일 법적준수기간

※ 즉시: 3시간 이내 처리

과별 서비스 이행기준

1. 교육지원과

1. 유초등교육팀
  • 1. 학생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 강화를 위해 지원하겠습니다.
    ○ 학생과 지역에 맞는 특성화된 학교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여 창의적 교육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2.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내실화에 기여하겠습니다.
    ○ 학습지원대상학생의 학습적․비학습적 요인에 대한 진단과 분석을 통해 맞춤형 상담 및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관리로 학생들의 정서․행동의 발달과 안정을 도모하며,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의 학력증진을 지원하겠습니다.
  • 3. 무안외국어체험센터 운영 내실화에 기여하겠습니다.
    ○ 다양한 주제별 체험학습을 통해 외국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향상 및 의사소통능력을 신장하여 미래사회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 4. 교원 인사 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교원 인사에 관한 제증명 발급을 접수 즉시 처리하겠습니다.
    ○ 교원 인사에 관한 업무 처리 시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인사고충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와의 직접면담, 전화(☎유·초등: 450-7011, ☎중등: 450-7021) 등을 통하여 교원들의 인사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중등교육팀
  • 1.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확산을 위해 지원하겠습니다.
    ○ 적성·소질에 맞는 진로탐색, 자기주도 학습능력 배양, 인성 및 미래역량 교육을강화하겠습니다.
    ○ 안전대책을 반영한 체험 프로그램 계획 수립 및 프로그램 담당자의 사전 현장 답사, 관계자 사전교육이 철저히 이루어지도록 안내하고 지원하겠습니다.
  • 2. 독서교육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독서토론 신장연수, 토론동아리, 독서토론수업 선도학교 운영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전개하고,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교육정보-독서토론수업 코너를 활성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3.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과정 안에서 민주시민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4. 특수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특수교육지원센터 메뉴를 통하여 질 높은 특수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종 교육 자료를 안내 및 상담활동을 하겠습니다.
  • 5.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 소통과 협력으로 공동 성장을 위한 연구활동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로 수업혁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6. 교원능력개발평가에 관한 지원체제를 구축, 운영하겠습니다.
    ○ 교원능력개발평가 온라인 시스템을 관리·지원하겠습니다.
    ○ 교원능력개발평가 결과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자율연수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7. 교직단체 업무와 관련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교직단체와의 진정한 파트너십을 제고하고, 교원의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원의 지위 향상, 학생에 대한 교육과 지도에서 교원의 권위 존중 등 교원의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예방하여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4. 체육복지팀
  • 1. 학생들의 자율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한 건강·체력 증진 및 활기찬 학교분위기 형성을 위하여 학교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일반 학생을 위한 교내 경기 및 학교 간 경기가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마을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2. 학교보건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 및 교직원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연 2회 실내 공기질 측정 및 연 5회 이상 방역소독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는 물 공급을 위하여 상수도를 사용하는 먹는 물용 물탱크(저수조) 청소를 6개월에 1회, 생활용수용 물탱크(저수조) 청소를 연 1회, 정수기(냉온수기) 수질검사를 연 4회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질병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하여 학생건강검사(신체발달상황, 신체능력, 건강조사 및 건강검진)를 연 1회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해 교육환경보호구역을 연 1회 이상 점검하고 유해업소 합동단속을 분기에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모든 학교의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금지행위, 시설의 종류 및 심의신청 구비서류와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심의절차 등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교육환경보호구역)에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 3. 안전한 학교급식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지원청 단위 ‘학교급식점검단’을 구성하여 관내 학교의 급식과정 전반에 대한 위생·안전점검 및 운영평가를 연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식재료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친환경 농산물 잔류농약검사 및 수산물 방사능검사, 쇠고기 유전자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급식수요자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 제공 방안을 마련하고자 급식에 대한 기호도 및 만족도를 연 2회 이상 조사·분석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매월 시장조사 및 가격결정 협의회를 통해 양질의 식품이 저렴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하고, 교직원·학생·학부모가 식재료 검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급식기구에 대한 미생물검사(대장균, 살모넬라균)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조리종사자, 식재료 납품업체에 대한 건강검진을 연 2회 이상 실시하도록 안내·확인하겠습니다.
    ○ 학교 급식실에 대한 정기방역소독을 연 5회 이상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홈페이지에 ‘급식게시판’을 개설·운영하여 급식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4.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복지지원사업의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교육·문화·복지의 통합서비스망을 구축하겠습니다.
  • 5. 다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다문화 학생 맞춤형 교육 및 모든 구성원의 다문화 수용성 증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체험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2. 행정지원과

1. 행정팀
  • 1. 청사 및 담당자 안내
    ○ 각 과 사무실 입구에 담당 업무가 표시된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고, 직원들의 자리에도 명패를 비치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청사 현관에 행사안내를 위한 디스플레이 보드를 설치하여 행사관계자 방문 시 쉽게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청사 현관에 고객 건의함을 설치하고 고객의 의견을 들어 행정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2.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의 제공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반드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편안히 업무를 보실 수 있도록 대기시설 및 편의시설을 개선하겠습니다.
    ○ 수시로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불만족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보완하여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 즉시 발급 가능한 민원에 대해서는 법정처리시간보다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3.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
    ○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 구현을 위해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인사정보를 게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인사고충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와의 직접면담, 전화(☎450-7061), 홈페이지의 인사자료실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4. (전산) 교육정보화 지원 서비스 강화
    ○ 열린 행정을 위하여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공공정보통신서비스(NIS) 회선 이용으로 인한 인터넷의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히 관리하겠으며, 예상치 않은 장애가 발생했을 시에는 신속하게(3시간 이내) 조치하여 원활한 업무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교육재정팀
  • 1. 입찰․계약 서비스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시설공사의 예정가격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결정하겠습니다.
    ○ 입찰․계약 서류를 간소화하겠으며 법령에서 제시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전자입찰제도및전자계약제도시행으로국가종합전자조달사이트(http://www.g2b.go.kr)에 공고하여 입찰자의 방문 없이 입찰 참가부터 계약 체결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 폐교재산 매각 서비스 제공
    ○ 폐교재산 입찰공고 및 낙찰자 결정과정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모든 사람이 처분결과를 볼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교육협력팀
  • 1. 교육재정의 건전운영
    ○ 매년 당해 연도의 예산편성기본지침과 세입세출예산을 공개함으로써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2. 학교운영위원회의 효율적 운영과 활성화
    ○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향상과 업무추진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우리 교육지원청 또는 학교 자체적으로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겠으며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자료를 게시하겠습니다.
  • 3.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 지도·감독
    ○ 미등록 학원, 미신고 교습소·개인과외 등의 불법 사교육을 단속하여 건전한 사교육 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 과외교습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사회적 폐단이 많은 고액과외를 사전에 예방하겠습니다.
  • 4. 평생학습 기회 제공
    ○ 4차 산업혁명, 고령화 사회 등과 같은 사회 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우리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인 무안공공도서관에 개설하여 운영하겠습니다.
4. 시설팀
  • 1. 수요자 중심의 학교시설공사 이행
    ○ 학교시설사업(증·개축, 보수 등) 설계자료 조사 및 도서 작성 시 학교장 및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등 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하겠습니다.
    ○ 공사장 주변은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위하여 안전보호시설(위험표시판, 공사안내표시판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의 질적 향상을 위해 공사감독을 철저히 하여 부실공사를 미연에 방지하겠습니다.
    ○ 공사 완료 후에도 이용자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개선을 요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다음 시설공사에 반영하겠습니다.
    ○ 시설공사 준공 후에도 학교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연 2회 하자점검과 관내 학교관계자에 대한 시설업무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3. 학교지원센터

1. 생활인권팀
  • 1. 관계회복중심의 학생 생활교육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회복적 생활교육 확산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원 대상 찾아가는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생회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사회연합학생생활지원단을 구성하여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신고 및 보고 체계를 강화하고 학교폭력 사안 처리 업무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상담 및 치유프로그램과 가해학생 선도를 위한 회복 및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피·가해 학생 간 관계회복과 맞춤형 치료 및 치유로 심리적 상처 회복을 지원하겠습니다.
  • 2.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상담·대안교육에 힘쓰겠습니다.
    ○ 학생 문제 조기발견·예방·치유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학교 상담을 지원하겠습니다.
    ○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 협의체를 구축하여 학업중단예방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학생 맞춤의 학업중단예방과 대안교육 지원으로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위기학생의 유형에 따른 맞춤형 마음치유 프로그램 지원으로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가정·학교생활을 지원하겠습니다.
  • 3. 학생의 인권 보호를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 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교직원 인권교육 강화로 학생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 소통과 존중의 학생자치 실현을 위해 학생자치활동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학생 의견 수렴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2. 학교지원팀
  • 1. 학교 교육 기능을 보완하는 수요자 중심의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 방과후학교에 대한 교육적·사회적 수요 증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정규수업 이외의 다양한 교육경험 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 방과후학교 컨설팅 및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및 발굴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와 지자체 및 지역돌봄기관 간 유기적 협력 체제 구축으로 질 높고 안정적인 초등 돌봄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겠습니다.
  • 2. 교육공무직원의 원활한 인사노무 운영 및 고충 해결에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공무직원의 채용, 전보 등에 관한 사항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 및 고충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의 직접면담, 전화, 인터넷 등 상담 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3. 학교의 다양한 제반 교육활동을 위해 통학차량을 효율적으로 배차·지원하겠습니다.
    ○ 통학차량 보유학교의 등·하교 통학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차량의 효율적 활용으로 제반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통학차량 배차에 따른 차량 미보유 학교의 배차 부담을 해소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